신사(SinSa)
article thumbnail

이번 리뷰 게임은 First Touch 에서 나온 드림리그사커 라는 게임입니다.
백문이불여일견이라는데 바로 가시죠 ㅎ



로그인 필요없는 클릭!!
여러분의 추천이 큰 힘이됩니다^^ 


첫 화면입니다. 뭐.. 그냥 동의하면 탭해주라는거니까.. 탭!


메인화면이군요.. 또 탭!


이미 경기를 하고 있던 저의 첫 화면입니다.ㅎㅎ 예전부터 위닝 맛스타 리그, FM시리즈를 즐기던 제게 가장 중요한 부분은 선수와 수입이라.. 일단 좋아하는 메시부터 영입하고.. 1500쌓으면 바로 스타디움 지르려합니다.. (자세한건 밑으로 가시면..ㅋ)


팀 현황입니다. 처음에 주장 선택은 가장 높은 공격수가 좋습니다. 결국 슛기술은 컨트롤로는 한계가 있기에.. 어떻게 어디서 차도 넣어주고.. 수비는 실력으로! 전 레이팅 가장 높은 포를란을 골랐습니다.






이게 바로 스타디움입니다. 가장 넓고 수익 좋은 스타디움인데.. S 클래스 급 1500원 내고 15원씩 벌어드릴수 있습니다. 고로 15원씩 100번해주면 본전 뽑고 그 다음부터 수익인거죠..;; 초반에 이거 박아놓고 수익을 올리면서 선수를 사는게 나을것 같습니다. (그래도 게임의 재미를 위해 한명정도의 빅맨은 사주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전 메시.. 일단 빠르니까 상대 수비들이 버벅거리더군요..ㅋ)


이적창입니다. 검색, 자유이적, 방출 등이 있네요.. 세부적인 설정은 불가능하지만.. 일단 돈 여유가 되신다면 90+ 이상 선수들을 먼저 영입 후 다른 자리 메꿔나가세요^^


포지션, 롤, 가격, 레이팅 별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자유이적시장입니다. 전 가끔 들어와서 60이상이면 삽니다.ㅋ 일단 무료에 백업멤버 혹은 기타 빈자리 메꿔주기엔 좋거든요..ㅎㅎ


시즌별 목표가 있습니다. 이는 뭐 게임에서 정하지만 구단 목표라 생각하시고 완료해주시면 리그 종료시점에 보너스가 들어옵니다 ㅋ


멀티 플레이도 가능해서 온라인으로든 로칼 와이파이나 블루투스로의 경기가 가능합니다 ㅋ


오른쪽이 저희 팀입니다. 메시와 포를란이 돋보이죠 ㅋㅋ 마리노스라는 DMC도 헤딩력이 좋아 중앙 오버래핑이나 코너킥같은 세트피스에서 골을 잘 넣어줍니다.


경기 시작했습니다. 입장 장면까지 갖추고 있네요^^ㅎ


상대팀 포메이션과 선수 명단입니다.


저희 팀입니다... 사실 하위리그에서 뛰고있는데 메시와 포를란에 환상적인 손놀림.. 말 다했죠 뭐..


시작하면 위와같은 인터페이스에 놓입니다. 왼쪽은 아날로그 스틱 방식인데.. 오더앤카오스를 즐기던 제게는 익숙했습니다. ㅋ 저 바깥쪽 흰 테두리 원으로 벗어나면 선수 아래 화살표가 두개가 생기며 빨리 달리며, 그 안에서 스틱조작시 천천히 움직입니다.. (사실 조작하기 은근 힘들었다는..ㅠ)
그리고 미니맵이나 선수명은 뭐.. 위닝이든 피파든 축구게임 해보신 분들은 다 아실테고..
BAC는 각각 숏패스(가로채기), 슛(태클), 롱패스(선수바꾸기) 입니다.. 괄호 안은 수비시..


저의 창단멤버의 슛이 아쉽게 빗나갔습니다.ㅠㅠ 이런 모션도 나오고 좋아요 ㅋ


결국 메시의 골이죠..ㅋ 이 골 장면은 제 나름 명장면이라 동영상 저장해서 유튜브에 보냈습니다..
(동영상 관련 내용은 아래에서..)


보시면 뒤로 빨리 감기 멈추기(재생) 스크롤바 축구공시점 선수시점 그리고 저장하기가 있습니다.
이 저장하기는 트랙을 기억해두고 있다가 나중에 재생시 유튜브로 올려달라는 승인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그 뒤엔 first touch 페이지에 회사에서 올려줍니다^^


포를란의 두번째 골~ 


전반 종료 시점.. 상대팀의 기죽은 모습을 비춰줍니다..ㅋㅋ


이제 후반시작 경기 재개, 팀 전략, 매치 정보, 리플레이, 옵션, 나가기 등등이 나오고 아래에는 심플하게 시계와 밧데리 정보가 제공됩니다.ㅋ 나름 신경 많이 써줬네요.. 꺼지면 자동저장시스템에선 짜증날터이니..


골을 넣으면 이렇게 벤치진도 좋아합니다. 오른쪽 상대팀 감독의 짜증이 보이시나요?ㅋㅋ


포를란이 MOM에 선정되며 게임이 마무리 됩니다.ㅎㅎ


이렇게 한경기를 마치면 보너스 수익이 들어옵니다. 옐로카드는 -1코인 시키고.. 스타디움 보너스를 주목해주세요..ㅋ 이걸 토대로 win match포인트는 디비젼 종류에 따라 수익이 증가되고.. 스타디움 보너스와 골 보너스가 중요하니 골은 최대한 많이 넣어주는게 좋은것 같습니다 ㅋ


이 경기를 하며.. 메시가 상대의 백태클로 부상당하고.. 포를란은 보복성 태클로 옐로 카드를 받았습니다..ㅋ 전술은 4-4-2가 제일 유기적인 움직임을 보이네요.. 4-3-3을 해본 결과 윙포워드가 정말 윙포 자리에만 박혀있습니다..;;;;


참고 동영상입니다.


메시의 환상적인 사포에 이은 슛!!!



프리킥도 이정도는..



이게 진정한 프리킥 실력..ㅋ 야신사각지대란 이곳이다!!




이런 식의 팀플레이 혹은 패스플레이도 가능합니다. (짧게 숏패스게임을 한건 저장을 안했네요.. 아무래도 레벨이 낮아서 그런지 태클이 거칠어요..ㅠ)

이상 푸쳐의 드림리그사커 리뷰였습니다.
뭐 마스터리그나 피파와 같은 강력한 그래픽과 FM이나 CM에 비견될만한 DB를 지니고 있진 않지만.. 그래도 그냥 가끔 심심할때 한두판 하기 편하구요..
앞서 리뷰했던 피파 슈퍼스타즈에 비해 선수 영입이나 골드벌이가 쉽습니다.ㅋ

FM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슈퍼스타즈로~ 피파나 위닝을 좋아하시는 분은 드림리그 사커로~
둘다 좋아하시는 분들은 둘다~~~ ^^ 

추가내용:
"Buy any coin pack to unlock local & online multiplayer."

즉 아무 코인팩을 구입하면 로컬 혹은 온라인 멀티플레이를 해지할수 있습니다.
고로 코인팩 현질 한번 하시면 자동으로 로컬플레이(와이파이, 블루투스) 혹은 게임센터 온라인 플레이가 가능하단 소리네요..

이 게임 주변에선 저 혼자해서 멀티플레이는 처음 확인해봤네요^^;; 


profile

신사(SinSa)

@신사(SinSa)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