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SinSa)
article thumbnail

빅서 업데이트 한 뒤에 패러렐즈15를 실행하니 위와 같은 경고창을 만났다.

 

Mac 운영 체제에 일부 필요한 구성 요소가 없으므로 Parallels Desktop을(를) 시작할 수 없습니다.

 

구글링 열심히 한 끝에 해결방법을 찾았다.

 

터미널 실행 한 뒤 아래의 코드를 순서대로 실행하면 정상적으로 실행된다.

export SYSTEM_VERSION_COMPAT=1
open -a 'Parallels Desktop'

다만 일부의 경우 이렇게 해도 안먹히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패러렐즈 사이트에 방문하여 설치 파일을 다시 받은 뒤에 해당 설치 dmg 파일이 있는 경로로 이동하여 아래의 코드를 실행한 뒤 다시 위의 코드를 실행하면 된다.

open -a 'Install.app'

만약 dmg 파일이 있는 경로로 터미널에서 어떻게 이동하는지 모르는 경우

터미널에서 cd 입력 후 한칸 띄어쓰기 한 상태에서 dmg 파일을 끌어서 터미널 창 위에 두고 맨 뒤에 / 부터 .dmg까지의 글자를 모두 지우면 된다. 예를 들면 아래와 같은 모습이다.

cd Applications\ \(Parallels\)

 

추가로 이렇게 한번 하면 완성되는게 아니라 계속 이런 식으로 실행해주어야 하기 때문에 되도록 패러렐즈16 업데이트를 권장하며,

어쩔 수 없이 15를 계속 유지하는 경우 일단 아래와 같이 애플 스크립트를 생성하여 응용프로그램으로 실행해서 사용할 수 있다.

 

tell application "Terminal"
	
	do script "export SYSTEM_VERSION_COMPAT=1" in window 1
	do script "open -a 'Parallels Desktop'" in window 1
	
end tell

 

이것도 번거로운 분들을 위해 생성된 응용파일은 아래 첨부한다.

이제 이걸 실행해서 열면 바로 열린다.

 

그나저나 은근히 패러렐즈도 업데이트 때마다 돈 먹는게 부담이다..ㅠ

Parallels.app.zip
0.05MB

profile

신사(SinSa)

@신사(SinSa)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