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SinSa)
article thumbnail

게임로프트는 얼마전 축구 게임 리얼사커2012의 개발 영상을 공개하였다. 전작보다 더욱 화려한그래픽과 리얼해진 선수모션으로 리얼함을 강조했으며, 전작에는 없었던 새로운 몇 가지 기능이 탑재되어 출시 되었다. 그럼 드디어 나온 리얼사커 2012 최신판을 같이 해보자^^


로그인 필요없는 클릭!!
여러분의 추천이 큰 힘이됩니다^^ 






앱스토어에 출시된 리얼사커2012의 화면입니다. 벌써 인기 5위에 랭크되어있네요..
나름 소개도 거창하니.. 한번 받아서 실행해볼까요?ㅎ
 


로딩 중간중간 심심함을 달래줄 이런 명언 모음집과, 가끔씩 너무 길면 4지선다형 퀴즈가 나옵니다.
야신상은 언제 처음 시상하기 시작했는지 뭐 이런 것들과 디 스테파뇨가 레알에 대해 말하고 크루이프가 바르샤에 대해 말하는 그런 류입니다.


로딩이 끝나면 역시 .. 튜토리얼의 시작입니다- -; 너무 친절한 게임로프트씨.. 그래도 이정도는 한글 알면 다 하자나 ㅠ
메인은 다비드 비야님이군요 +ㅁ+ 멋쟁이~ 


저절로 게임시작으로 이끌어갑니다. 튜토리얼은 일단 게임 시작하고 나가버리면 된답니다 ㅎㅎ
귀찮은 튜토리얼 바로 끝내기!!!ㅎㅎ


뭐 워낙 친절해서 리뷰에 따로 적을 것도 없네요.. 일단 리그가 아닌 월드컵 개념의 인터네셔널 컵입니다. 예선전이 끝나고 바로 8강이면 뭐 U-17대회 같은 기분이겠네요.. 아님 클럽 월드컵?;;


그냥 마구잡이로 눌렀더니 이스라엘입니다.. 하포엘이 생각나는 이스라엘..;;
뭐 유명선수 은근 많은 숨은 강호팀이죠.. 벤 사하르, 베나윤 (윤 베나 라고 제2교포라고 장난치던..ㅋ), 탈 벤 하임도 있고~ 뭐 은근히 해외 유럽파들이 많은 강호팀인데.. (왜 갑자기 이스라엘 소개냐ㅡ ㅡ)


아.. 여기도 보이네요..ㅎ 베나윤, 벤 하임.. ㅎㅎ


확실히 드림리그사커보다 그래픽은 훨씬 낫습니다. 


게임 진행 화면입니다. 선수 머리 위 빨간 표시등이 살짝 빗나간 느낌은 있네요;; 뭐 어차피 움직이는 선수니까^^;;
드림리그 사커에 비하면 오히려 디지털화 된 느낌입니다. 오카에서 아날로그 스틱으로, 리얼테니스에서는 아날로그 패드를 여기서는 이제 세가 스테이션 느낌 정도로 올라왔네요 ㅎㅎ (어차피 디자인 차이인데 말이죠..ㅋ)
역시 태클 압박 전력질주 등으로 친절히 한글로 표시되어있고, 공격시에는 안의 글자가 바뀌어 공격 상황에 맞는 글씨가 디스플레이 됩니다.ㅎ


이제 튜토리얼을 꺼버리고싶어서 잠시 일시정지하고 끄러가려는데.. 10초정도 공 잡고있는거 냅뒀다고 점유율이ㅡ ㅡ;


메인으로 나왔더니 50코인을 주네요.. 출석 코인 같은 개념인가 봅니다. 이부분은 어째 피파 슈퍼스타즈에서도 쓰고있는것 같았는데..


비디오 감상을 랜덤하게 송출해서 복불복으로 만들어버린 드림리그사커와는 차별화 되어있습니다. 아예 아이콘을 만들었군요^^ㅎ


상점을 들어가도 무료캐시 부분이 뜹니다. 즉.. 캐쉬 충전하라는게 아니라 우리 후원해주는 광고를 많이 봐라의 개념이군요.. 결국 어플 내에 수익을 광고수익으로 올려서 App스토어의 단점을 피해가겠다는 걸까요?ㅎ

게임 몇 분간 해본 결과 예전 세이부 축구와 버츄얼사커가 공존하던 오락실이 생각나더군요..
다른 동네는 어땠는지 모르겠지만.. 버츄얼 사커.. 진짜 망작이였죠 ㅎㅎ 어설픈 3D에 속도감 떨어져서 다시 세이부로 갈아타는 동네 애들이 많았는데..

드림리그사커의 단점이 너무 쉬운 게임 난이도라면 리얼사커 2012는 난이도 조절도 가능해서 위닝이나 피파와 같은 PC축구 게임에 근접한 분위기입니다.. 또한 드림리그사커는 마스터리그의 느낌뿐이지만 리얼사커2012는 친선경기등 다양한 모드를 제공해서 게임 안에 콘텐츠가 더 많은 느낌???  하지만 전 아무래도 드림리그사커의 그 단순한 그래픽에 손이 가네요..
다만 실시간으로 걸려대는 렉은 해결봐야되는데..- -; 어플을 다 꺼도 게임 중간중간 뜨는 광고 로딩때는 확실히 렉이 심해지고.. 캐시값을 전부 삭제해야하려나;;

아무튼.. 전 리얼사커 시리즈는 너무 인위적이고 기계적인 느낌이라 조금은 아쉬웠답니다..ㅠ 하지만 역시 그 그래픽과 속도등의 스마트폰을 적극 활용한 모습은 퍼스트터치에 비하면 게임로프트의 완승이겠네요..


 



 

'자료 모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스팔트6 (asphalt 6) 리뷰 및 공략!  (4) 2011.12.18
798 예술구  (0) 2011.12.18
리얼테니스 리뷰 및 공략 팁  (1) 2011.12.17
유네스코 핑야오고성 탐방기  (0) 2011.12.16
북경 고촌  (1) 2011.12.16
profile

신사(SinSa)

@신사(SinSa)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눌러주세요!